연습장
산술 연산(데이터 연산) 본문
주제: 데이터 연산 / 데이터를 가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.
int a = 1;
: 1이라는 데이터를 a라는 바구니(메모리)에 할당한다.
int b = 2;
: 2라는 데이터를 a라는 바구니(메모리)에 할당한다.
산술연산자
대입연산 a = b;
: a에 b를 대입하고 b를 반환하라. (b라는 바구니 안에 있는 값을 a라는 바구니 안에 복사한다.
사칙연산
a = b + 3 | 덧셈 add |
a = b - 3 | 뺄셈 sub |
a = b * 3 | 곱셈 mul |
a = b / 3 | 나눗셈 div |
a = b % 3 | 나눗셈(나머지) div |
사칙연산이 필요할 때: 데미지를 계산할 때, 체력을 깎을 때, 루프문에서 카운터를 1증가 시킬 때 등
a += 3 | a = a + 3 |
a -= 3 | a = a - 3 |
a *=3 | a = a * 3 |
a /=3 | a = a / 3 |
a %= 3 | a = a % 3 |
증감 연산자
a++ |
b = a 해주고 a를 1증가 |
++a |
a를 1증가 해주고 b = a |
a-- |
b = a 해주고 a를 1증가 |
--a |
a를 1증가 해주고 b = a |
Tip
① C++을 배울때는 어셈블리어로 뜯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, 특히 포인터 부분에서!
② 어셈블리어에는 명령어가 짱 많은데, 굳이 암기하지 말고 궁금하면 찾아보면 된다.
③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
ssd에 저장돼있는 파일에 대한 정보가 메모리에 뿅 올라가서 실행이 되는데,
그 메모리에 사용할 공간을 잡는 것을 '할당'이라고 표현한다.
④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접었다 폈다 메모장 (코드엔 영향 안줌)
#pragma region (시작을 알릴 때)
#pragma endregion (끝을 알릴 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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