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습장
불리언과 실수 본문
주제: 불리언(bool)과 실수
불리언(boolean)은 참과 거짓 두가지만 갖고 있는 형식이다.
bool isHighLevel = true; //고렙이 맞는지
bool isPlayer = true; //유저가 맞는지
bool isMale = false; //캐릭터가 남자가 맞는지
불리언은 그냥 1바이트 정수에 불과하다.
true는 0, false는 1의 값을 가지고 있다.
그렇다면, 왜 정수 시간에 불리언을 다루지 않았을까?
=> 어셈블리에서 불리언이라는 것은 없음
불리언만 봐도 참/거짓 둘 중 하나라는 힌트를 준다(가독성)
int main(){
// 아래처럼 표현해도 되지만
// 여성 갯수? 뭔 말이지? 하는 상황이 올수도 있음
if(isFemale != 1)
{
//TODO
}
}
int main(){
if(isMale != false) //참과 거짓
{
//TODO
}
}
실수(부동소수점) 3.14
실수는 2가지의 형식을 가진다 => float / double
float attackSpeed = 0.639f; | 4바이트 | 간단한 연산 |
double attackSpeed2 = 123.4123; | 8바이트 | 정밀한 실수연산 |
float 형식을 사용할 때는 숫자옆에 f를 붙여줘야 한다.
부동소수점은 .을 유동적으로 움직여서 표현하는 방법이다.
'언리얼 개발자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비트 연산과 비트 플래그 (0) | 2022.08.07 |
---|---|
비교 연산과 논리 연산 (0) | 2022.08.01 |
산술 연산(데이터 연산) (0) | 2022.07.31 |
문자와 문자열 (0) | 2022.07.31 |
정수 (0) | 2022.07.30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