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습장

불리언과 실수 본문

언리얼 개발자/C++

불리언과 실수

도다람 2022. 7. 30. 22:50

주제: 불리언(bool)과 실수


불리언(boolean)은 참과 거짓 두가지만 갖고 있는 형식이다.

bool isHighLevel = true; //고렙이 맞는지
bool isPlayer = true; //유저가 맞는지
bool isMale = false; //캐릭터가 남자가 맞는지

 

불리언은 그냥 1바이트 정수에 불과하다.

true는 0, false는 1의 값을 가지고 있다.

그렇다면, 왜 정수 시간에 불리언을 다루지 않았을까?

=> 어셈블리에서 불리언이라는 것은 없음

 

 

불리언만 봐도 참/거짓 둘 중 하나라는 힌트를 준다(가독성)

int main(){
	
    // 아래처럼 표현해도 되지만
	// 여성 갯수? 뭔 말이지? 하는 상황이 올수도 있음
    
	if(isFemale != 1)
    {
    	//TODO
    }
}
int main(){
	
	if(isMale != false) //참과 거짓
    {
    	//TODO
    }
}

실수(부동소수점) 3.14

실수는 2가지의 형식을 가진다 => float / double

float attackSpeed = 0.639f; 4바이트 간단한 연산
double attackSpeed2 = 123.4123; 8바이트 정밀한 실수연산

float 형식을 사용할 때는 숫자옆에 f를 붙여줘야 한다.

부동소수점은 .을 유동적으로 움직여서 표현하는 방법이다.

 

'언리얼 개발자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비트 연산과 비트 플래그  (0) 2022.08.07
비교 연산과 논리 연산  (0) 2022.08.01
산술 연산(데이터 연산)  (0) 2022.07.31
문자와 문자열  (0) 2022.07.31
정수  (0) 2022.07.30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