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록2022/09/13 (3)
연습장
함수
주제: 함수 1. 함수(프로시저, 메소드, 루틴) 1)input으로 무엇을 받고 output으로 무엇을 뱉을지 정해줘야 한다. 2) 반환타입 함수이름([인자타입 매개변수) { 함수내용 return ~~; } [Hello World를 출력하는 함수 만들기] input 없음 / output 없음 (인풋 없으면 생략 가능 타입: int float ~ 타입 없으면 void void형일 경우 리턴 생략 가능하다. 굳이 넣는다면 return; 이라고 표기하면 된다. void PrintHelloWorld() { cout
언리얼 개발자/C++
2022. 9. 13. 20:16
열거형
주제: 정수의 상수화 3가지 열거형 1) const를 붙여준다. const int SCISSORS = 1; const int ROCK = 2; const int PAPER = 3; => 각자 따로 노는 느낌이 든다. 경우에 따라 갯수가 많을 경우 하나씩 늘리기엔 부담이 된다. 메모리 공간이 낭비된다. 2) enum 숫자를 지정 안 하면 첫 값은 0부터 시작한다 그 다음 값들은 이전 값에서 +1을 한다. 이름도 지어줄 수 있다. 좀 더 좋은 방법 enum ENUM_SRP { SCISSORS, ROCK, PAPER } #이 붙은건 '전처리 지시문' 이라고 한다. 전처리란? 1단계 전처리, 2단계 컴파일, 3단계 링크 #include 이라는 파일을 찾아서 해당 내용을 그대로 복붙해주세요. #define DEF..
언리얼 개발자/C++
2022. 9. 13. 20: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