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습장
마야 블렌드쉐이프 maya blend shape 본문
첫번째
[Rigging 탭 - Deform - Blend Shape] : 다양한 형태의 눈 또는 입 모양으로 오브젝트의 형태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
두번째
[Rigging 탭 - Windows - Animation Editor - Shape Editor] : 형태를 잡아준 Blend Shape를 조정하는 기능
**blendShape1 : 큰 틀이라고 생각한다.(눈이면 눈, 입이면 입)
**Add Target : 그 틀에 대한 세부사항이다. 표정이 큰 틀이면 Add target을 통해 화남, 슬픔, 웃음 등등의 작은 틀을 만들어 준다. 수치는 1.0 / Edit에 빨간불이 들어와 있을 때 버텍스를 잡고 수정해주고, 수정이 완료되면 Edit를 한 번 더 클릭해 회색불 상태로 만들면 완료된다.
세번째
Set Driven Key를 이용해 채널박스의 attribute에 연결해준다.
(min값은 -1 / max값은 1로 정해주었다.)
add attribute를 이용해 L_close와 L_angry를 추가해준다.
Set Driven Key를 열어주고,
Driver == 눈 컨트롤러(넙스 또는 로케이터) 클릭 - Load Driver
Driven == 눈 오브젝트 클릭 - 채널박스 blendshape에 L_close클릭 - Load Driven
L_eye_CTL 채널박스의 L_close 수치 0 하고 Key
Shape Editor에 L_close 수치 1 하고 Key
마지막으로 채널박스에 있는 Attribute값을 움직여서 형태를 확인하면 끝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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