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습장
4. 객체지향 본문
1. 인스턴스화 : 클래스에서 객체를 생성하는 과정
2. 객체 지향의 주요 특징 : 캡슐화, 상속, 다형성
3. 클래스의 선언
클래스 : 특정 목적의 객체를 생성하는 설계도
Ball 클래스의 파일이름 Ball.java
Ball.java - (컴파일) - Ball.class파일 생성
public class Ball { } public을 사용한 클래스 이름은 소스 파일 이름과 동일해야 됨
하나의 소스 파일에 최대 하나의 클래스만 public으로 선언 가능
class Cylinder { }
- Ball클래스는 public이기 때문에 파일 이름으로 Ball.java 사용함
(컴파일) - Ball.class 와 Cylinder.class라는 2개의 클래스 파일 생성함
⑤객체 생성과 참조 변수
클래스이름 변수 = new 클래스이름( );
4. 필드와 지역 변수
지역 변수는 초기화 해야 됨, final로만 지정 가능
클래스 내부에서 멤버 접근
radius // 필드 이름
findArea() // 메서드 이름
클래스 외부에서 멤버 접근 : (.) 우선순위가 가장 높음
myCircle.radius
myCircle.findArea( )
5. 접근자와 설정자
private : 클래스 멤버 외부에서 조작 못 하게 은닉함
접근자 : get으로 시작
설정자 : set으로 시작
6. 생성자
이름이 클래스 이름과 같아야 하고, 반환타입이 없음(void 아님)
오버로딩할 수 있음.
클래스이름 변수 = new 클래스이름(...);
7. 정적 멤버
static : 정적변수 모든 인스턴스가 그 필드를 공유함, 정적변수
final : 변경되지 않는
static final 데이터형 상수 = 초깃값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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