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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/자바 공부

4. 객체지향

도다람 2019. 10. 15. 20:52

1. 인스턴스화 : 클래스에서 객체를 생성하는 과정

 

2. 객체 지향의 주요 특징 : 캡슐화, 상속, 다형성

 

3.  클래스의 선언

   클래스 : 특정 목적의 객체를 생성하는 설계도

 

   Ball 클래스의 파일이름 Ball.java

   Ball.java - (컴파일) - Ball.class파일 생성

 

   public class Ball { }  public을 사용한 클래스 이름은 소스 파일 이름과 동일해야 됨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하나의 소스 파일에 최대 하나의 클래스만 public으로 선언 가능

   class Cylinder { }

 

   - Ball클래스는 public이기 때문에 파일 이름으로 Ball.java 사용함

   (컴파일) - Ball.class 와 Cylinder.class라는 2개의 클래스 파일 생성함

 

⑤객체 생성과 참조 변수

   클래스이름 변수 = new 클래스이름( );

 

4. 필드와 지역 변수 

   지역 변수는 초기화 해야 됨, final로만 지정 가능

   

클래스 내부에서 멤버 접근

radius        // 필드 이름

findArea()   // 메서드 이름

 

클래스 외부에서 멤버 접근  : (.) 우선순위가 가장 높음

myCircle.radius

myCircle.findArea( )

 

5. 접근자와 설정자

   private : 클래스 멤버 외부에서 조작 못 하게 은닉함

   접근자 : get으로 시작

   설정자 : set으로 시작

 

6. 생성자

   이름이 클래스 이름과 같아야 하고, 반환타입이 없음(void 아님)

   오버로딩할 수 있음. 

 

   클래스이름 변수 = new 클래스이름(...);

 

7. 정적 멤버

  static : 정적변수 모든 인스턴스가 그 필드를 공유함, 정적변수

   final : 변경되지 않는 

 

   static final 데이터형 상수 = 초깃값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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